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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창업에 유용한 도구/사이트 모음

플러닝 2016.08.24 14:27

스타트업 창업에 유용한 도구/사이트 모음





이 글은 "28 Tools to Help You Launch Your Startup"기사를 번역, 발췌한 것입니다.


(출처: https://medium.com/product-hunt/28-tools-to-help-you-launch-your-startup-on-a-small-budget-7d5383997bbd#.rho0qk1bi)













지금의 스타트업 세상은 진퇴양난의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멋진 것을 개발하려면 돈이 필요한데, 개발하기 전까지는 자금 얻기가 쉽지 않고,


대단한 것을 개발하고나서야 이익이 생기기 때문이죠.



충분한 자금 없이 스타트업을 시작하는 것은 어렵지만,


가끔은 적은 자원이라는 제약 조건 아래에 더 경제적이고 현명해질 수 있습니다.


적은 돈으로도 앱을 만들고 디자인 할 수 있는 사이트부터,


아이디어를 더 쉽게 홍보할 수 있는 플러그인과 서비스 등,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시킬 수 있는 스타트업 창업에 도움이 되는 


28가지 도구와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언론 보도









Submit.co


<자신의 스타트업을 위한 언론 보도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



자신의 스타트업이나 제품 런칭에 대한 언론 보도를 얻는 일은 큰 골칫거리인데요,


다행히, Submit.co라는 사이트에 테크놀로지와 관련된 미디어 사이트들 목록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트위터 팔로워 수에 따라 사이트들을 분류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이야기를 가장 잘 써줄 수 있는 매스컴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가 모든 일을 다 해주지는 않기 때문에 자세한 기자 연락처 같은 것들은 스스로 찾아보아야합니다.


하지만 확실히 처음 매스컴을 찾을 때 첫 단계로서 유용합니다.













Hey Press


<자신의 스타트업에 맞는 기자들을 찾을 수 있는 무료 데이터베이스>



Hey Presss는 기술 관련 기자들을 찾을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입니다.


이 사이트는 수천만 명의 작가들이 쓴 수많은 기사들이 있는데요,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고 그에 관련있는 기자들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글들이 많습니다.


교통수단, 비트코인, VR, 등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가장 관련성있는 작가들의 목록과 그들이 쓴 기사, 그리고 가능한 경우에는 연락처까지도 알 수 있습니다.













Notify


<자신의 스타트업이 온라인에 언급되었을 때 슬랙(Slack)으로 알림>



슬랙(Slack)을 통해서 자신의 스타트업이나 경쟁 기업이 온라인에 언급되었을 때,


특정한 사람이 언급되었을 때, 혹은 관심있는 행사나 주제에 대한 내용이 나왔을 때, 등


원하는 모든 것에 대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트위터, 페이스북, Reddit, 블로그, 뉴스 사이트 등 알림을 원하는 매체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Pexels 2.0


<최고의 무료 사진 모음 사이트>



자신의 스타트업의 웹사이트, 제품, 블로그에 맞는 스톡 사진을 찾는 것은 번거로운 일인데요,


다행히도, Pexels 2.0에는 다양한 무료 사진 모음이 있습니다.


Getty Images나 Shutterstock과 같은 비싼 스톡 사진 사이트에 비해,


Pexels 2.0은 높은 품질에 무료이기까지 합니다.


이제 더 이상 몇 시간씩 완벽한 사진을 찾으려 노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사진 한 장을 쓰기 위해 몇 백달러를 지불할 필요도 없습니다.












App Screenshot Builder


<몇 분만에 멋진 앱 스크린샷을 만들 수 있는 사이트>



App Screenshot Builder를 통해서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 페이지에 올라가는 


잘 디자인 된 커스텀 이미지를 쉽게 만들 수 잇습니다.


이 사이트는 디자인 경험이 없는 사람이라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적은 자금을 가지고 제품을 런칭하려 한다면, 이 사이트를 이용해


막대한 돈을 쓰지 않아도 멋진 앱의 스크린샷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Smartmockups


<몇 번의 클릭만으로 무료로 제품 스크린샷을 만들 수 있는 사이트>



값싸게 보이지 않는 제품 스크린 샷을 만들 때 굉장히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셀 수 없이 많은 모형을 만들면서 그 중에 가장 적합한 것을 찾는 일은 시간이 많이 걸릴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사이트는 높은 품질의 무료 이미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토샵을 사용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가장 마음에 드는 모형을 선택해서 디자인을 업로드하면 끝입니다!













Freebbble


<1000개 넘는 높은 퀄리티의 무료 디자인 >



이 사이트에서는 Dribbbles 사용자들이 만든 1000개가 넘는 무료 디자인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스타트업이 필요한 것, 폰트, 아이콘, 모바일 템플릿, 월페이퍼, 등 거의 모든 것을 여기서 찾을 수 있습니다.


모든 디자인은 라이센스가 태그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 지 알 수 있습니다.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하고 그 Dribbble 사용자에게 물어보면 사용 허가를 내줍니다.













Napkin


<휴대폰에서 빠르게 모형 디자인하기>



휴대폰에서 빠르게 모형을 만들어보고 싶다면, Napkin만한 것이 없습니다.


이 도구는 다양한 레이어를 조종할 수 있어서 디자인을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진, 도형, 폰트, 아이콘, 그리고 색깔을 이용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단 몇 분안에 떠올린 아이디어를 바로 시각화 할 수 있으며,


팀이 디자인 할 때 아이디어를 짐작하고 추측하는 번거로운 일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자주 다루고 싶다면 재미 혹은 업무를 위해서


휴대폰에 이 앱을 다운받는다면 나쁠 것은 없겠죠?













Canva


<가장 간단한 그래픽 디자인 도구>



그래픽 디자이너를 고용할 여유는 없지만, 소셜미디어의 글이 초라해보이는 것이 싫다면,


Canva를 이용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Canva는 거의 대부분이 무료입니다!


또한, 여러 템플릿을 통해 원하는 것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시각적 컨텐츠를 굉장히 간단한 방법으로 보기 좋게 만들어줍니다.


어떤 특징들은 무료가 아닐지 몰라도, 확실히 가치가 있는 것들입니다.


Canva는 디자이너가 아닌 사람들도 정말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고의 그래픽 디자인 도구입니다.







개발









Bubble


<코드를 작성할 필요 없이 완전하게 실행되는 웹 앱 만들기>



Bubble은 시각 프로그래밍 도구에 대한 경험이 없는 사람도


코딩 없이 쉽게 웹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텍스트나 비디오, 지도, 아이콘, 이미지, 버튼 등을 추가 할 수 있고,


폰트 색, 아이콘, 등 어떤 앱을 디자인 하고 싶은지에 따라 모든 것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우 기반 프로그래밍이어서 행동에 따라 결과를 분명하게 나타내줍니다.


또한, 데이터 구조를 나타낼 수 있고, 로직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자신만의 컨텐츠를 업로드할 수 있게 합니다.


이 도구는 완전히 무료이며, 소비자가 많아지게 될 때 그 비용을 지불하면 됩니다.













Webflow CMS


<코딩 없이 프로페셔널한 다이나믹 웹사이트 만들기>



Webflow CMS는 놀라운 시각 컨텐츠 관리 시스템 (CMS) 도구입니다.


어떤 컨텐츠를 만들고 싶은지 Webflow에게 요청만 하면 그에 따른 사이트 구조를 맞춰 만들어줍니다.


수많은 템플릿도 사용할 수 있고, 아이디어만 있다면 쉽게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수백 개의 페이지를 디자인하는데 가장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 포스트를 위한 싱글 템플릿을 만들 수 있는데요,


그 디자인은 자동적으로 블로그 포스트라고 표시된 모든 글에 적용됩니다.


또한 라이브 웹사이트에 바로 작성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자신의 컨텐츠는 자동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Template Stash


<무료 테마 & 웹사이트 템플릿 모음>



최고의 무료 웹사이트 템플릿을 모아둔 사이트 입니다.


각 템플릿은 시각적 매력, 사용자 정의, 그리고 기능 면에서 평가되어 있습니다.


카테고리, 키워드, 크리에이터에 따라서 원하는 것을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히 자신이 기대하는 것을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재질 디자인, 모던 포트폴리오, 등 특정한 디자인 트렌드에 대한 모음집도 있습니다.













URX Buttons


<코딩 없이 앱에 CTA 버튼 추가>



사용자 플로우를 웹페이지나 앱으로 최적화시키길 원한다면 꼭 시도해 보아야할 도구입니다.


URX Buttons를 이용해서 방문자와 고객들이 음악을 듣고, 제품을 구매하고, 예약을 하는 등 


더 많은 것들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자신의 컨텐츠 마케팅과 함께 사용하기에 정말 좋은 도구입니다.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코딩이 따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Hype 3.0


<코딩 없이 HTML5 웹 컨텐츠 만들기>



코딩에 대한 경험이 없지만 HTML5 컨텐츠를 만드려고 한다면, Hype 3.0이 필요합니다.


키 프레임 기반 애니메이션 시스템은 자신의 컨텐츠를 실현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애니메이션 배너, 버튼, 그리고 다른 장치들을 만들 수 있으며,


또한 상호작용성을 필요로 하는 포트폴리오 같은 웹페이지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더 창의적인 것을 만들고 싶다면, Hype를 활용해서


애니메이션 eBooks, eCards, 인포그래픽, 그리고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어보세요.







UX









User Onboard


<인기있는 사이트/서비스 분해>



새로운 것을 만들 때에 이미 존재하는 성공적인 사이트나 앱에서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불필요하게 같은 것을 다시 만들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User Onboarding에서는 수많은 UX 분해를 찾아보면서


인기있는 웹 앱들이 어떻게 여러 작업을 다루는지 알 수 있습니다.


자신의 앱의 사용자 전환율을 빠르게 최적화하기를 원한다면


이 도구는 이미 검증된 UX 계획들을 활용하기에 정말 좋은 리소스 입니다.













UXTesting


<모바일 사용자의 반응 확인하기>



더 많은 돈을 투자하기 전, UX Testing을 이용하면


모바일 사용자가 자신의 앱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자신의 앱을 테스트 할 때, 그들의 얼굴 표정이나 행동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던 사용자 태도가 어떤 지 평가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이를 통해서 사이트를 최적화하면서 주요 비즈니스 목표를 더 잘 이룰 수 있겠죠.


이 테스팅 도구는 수많은 시간을 절약해 주고, 결국엔 더 좋은 제품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UX Assist


<UX 활동을 통한 디자이너의 워크플로우>



UX Assist는 디자이너들에게 워크플로우를 제공하는 유용한 앱입니다.


12개의 독특한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클라이언트 기반 제품, 데이터 기반 제품,


최소 기능 제품, 최적 기능 제품, 등이 있습니다.


그 과정은 꽤 간단합니다.


자신의 비즈니스와 제품 필요사항에 따라 제품 타입을 선택한 후,


모바일, 웹, 멀티 플랫폼 등 여러가지 중에서 원하는 매체를 고릅니다.


그러면 프로젝트에 맞게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는 다양한 UX 업무 목록과 함께 미리 정해진 워크플로우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한을 정하고 업무가 한 가지씩 끝날 때마다 표시하면 됩니다.













UX Map


<특별한 UX 문서 만들기>



빠르게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것은 어렵지만, UX Map은 이를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와이어프레이밍에 많은 시간을 쏟을 필요 없이 디자인 아이디어를 문서화하고 


잠재적인 사용자 흐름을 계획하고 싶을 때 아주 유용한 도구입니다.


문서를 여러개로 분리해서 큰 그림을 한눈에 보기 어려운 것보다


기능적 스펙을 직접적으로 와이어프레임에 적을 수 있어서 사용자 이동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인턴 디자이너나 개발자로 일하든, 계약자 팀으로 일하든 상관 없이


이 도구는 처음부터 비전을 명확하게 표현해주기 때문에 시간과 돈을 아낄 수 있게 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발과정이 시작 되면 반복되는 일이 줄어듭니다.







마케팅









Maître


<60초 안에 제품을 위한 대기자 명단 만들기>



이 도구는 정말 간단하면서도 굉장히 효과적인 도구로써, 


최신 제품/서비스 런칭을 하는 동안 호기심 갖고 예측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위젯은 의뢰 시스템이 내장된 대기자 명단으로, 1분 안에 어떠한 웹페이지에도 넣을 수 있습니다.


미래 고객들은 자신의 친구들이 등록을 하게되면 보상을 받습니다.


새로운 제품이나 책을 런칭하거나 행사를 준비할 때 꼭 시도해보아야할 도구 입니다.













Good Email Copy


<기업들의 이메일>



이메일은 어쩌면 진부한 마케팅 수단일지는 몰라도,


고객층을 확보하는데 여전히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메일을 작성하는 것이 마케팅 업무 중 가장 지루한 일 중 하나인데요,


다시 처음부터 새로 쓰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Good Email Copy를 활용해보세요.


Front app team에서 만들어진 이 사이트는 Slack, Trello, Pinterest, Basecamp, Everlane, Eventbrite, Shopify, 등


여러 큰 회사들의 이메일을 모아놓았습니다.


맞이하는 글, 감사, 새로운 특성, 청구서, 초대, 업그레이드, 등 태그에 따라 분류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찾는 이메일과 관련된 이메일 샘플을 찾기에 굉장히 쉽습니다.













Upcall


<5분 안에 아웃바운드 전화 캠페인 만들기>



아웃바운드 전화를 하는 것은 어쩌면 가장 시간이 많이 걸리는 마케팅/세일 방법일 것입니다.


Upcall이 있다면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오직 해야할 일은 누구에게 전화를 걸지 목록을 선택하고, 맞춤 스크립트나 질문을 추가하면 됩니다.


언어, 지역, 전문, 등 여러가지 요소를 이용해서


자신의 캠페인 전화의 필요에 맞게 매칭된 수천명의 Upcallers들 중에 선택하면 됩니다.


전화하는 사람들과 협력하거나 직접적으로 지시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그 결과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아웃바운드 전화가 자신의 회사 성장 계획의 일부분이라면, 이 도구는 바로 그 해결책입니다.


몇 시간안에 100명 혹은 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Monitor Backlinks


<웹사이트의 백링크 추적하기>



웹사이트의 SEO를 개선시키고 싶다면, 백링크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백링크는 기록하기에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이 제품은 백링크를 쉽게 추적할 수 있게 해줍니다.


빠른 셋업 후에 새로운 백링크, SEO 과정, 그리고 검색 엔진을 통한 


organic traffic을 관찰할 수 있는 대쉬보드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워드 순위, 사회적 상호 관계, Nofollow vs. Dofollow 링크 등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SEO를 강화하고 경쟁 기업들을 확인하는데에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케터와 웹사이트의 성장에 대해 알고 싶은 누구에게나 좋은 도구입니다.













Lead Flows


<웹사이트의 일체형 팝업>



HubSpot이 개발한 Lead Flows는 일체형 팝업입니다.


방문자들에 맞춤 팝업 위젯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CTA, 형식, 전달하고 싶은 모든 것을 하나의 작은 팝업 위젯에 넣을 수 있습니다.


이 도구로 할 수 있는 것들은 정말 많이 있는데요,


자신의 회사와 제품에 가장 맞는 페이지를 디자인하여 방문자들에게 맞는 컨텐츠를 제 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용자가 페이지에서 이동하면, 그 페이지 뷰를 트랙해서 기록을 살펴보고


그들의 관심사에 대해 알 수 있기 때문에 마케팅과 영업에 가장 유용한 도구입니다.













Bounce Bar


<몇 초만에 사이트에 배너 바 추가하기>



Bounce Bar은 코딩없이 사이트에 이목을 끄는 배너 바를 만들 수 있는 스크립트입니다.


어떤 사이트에서 유입되었는지, 광고를 차단하는 지를 통해서 CTA 바를 이용해 사용자들을 타겟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웹 페이지에 각각 다른 배너를 셋업할 수도 있는데요, 사이트에 CTA를 맞추고 싶다면 굉장히 유용합니다.


이 도구는 정말 간단하면서도 전환율에 잠재적으로 크게 영향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번 시도해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피드백









Typeform


<몇 초만에 설문조사 만들어내기>



설문조사를 별로 안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죠.


이를 만드는 것도 상당히 번거롭고, 사용자들에게 설문조사를 하게 하는 것도 고역입니다.


Typeform은 이 과정을 쉽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만드는 팀과 사용자들 모두를 즐겁게 만들어 줍니다.


사용하기에 간단하며, 시각적으로 매력있고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질문들을 빠르게 만들어냅니다.


사용자 피드백과 높은 설문조사 완료률을 원한다면, 이 도구는 그 목표를 이룰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Intercom.io


<개개인의 고객과 소통하기>



Intercom.io는 스스로를 "기본적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라고 설명합니다.


전체적으로 통합된 제품들의 수트는 마케팅, 제품, 영업, 지원 등을


회사의 고객들과 효과적으로 타겟하고 소통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로인해 고객들과의 관계를 매끄럽고 또 개인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고객들이 어떤 것을 하는지 무료로 관찰할 수 있고, 소통을 하려면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Hotjar


<사이트 방문자들의 행동 파악하기>



Hotjar은 모든 마케터들이 찾던 도구일 것입니다.


Hotjar은 전환율을 최적화하는 해결책으로써, 웹과 모바일 방문자들이 사이트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알 수 있게 해줍니다.


heatmaps을 통해서 방문자들이 어떤 부분에서 클릭을 하고 스크롤을 내리는 지 알 수 있고,


funnels을 통해서 어떤 시점에서 사람들이 사이트를 나가는지 알 수 있으며,


forms을 통해서 완료율을 파악할 수 있고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Hotjar은 마케팅의 최적화와 추적을 위한 가치있는 도구입니다.


무료 버전도 있고, "프로"나 "비즈니스"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확장하는 것에 관한 글들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펀드레이징부터 제품 디자인과 고객층을 확보하는 것에 대한 조언에 관한 트위터 피드나 Pocket list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적은 자금으로 시작하거나 스타트업으로 성장하는 것은 어려울지 몰라도, 


이 글에서 다뤘던 도구와 사이트를 잘 활용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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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omments
  • 프로필사진 곰돌사랑 2016.10.04 17:43 신고 안녕하세요! 몰랐던 정보들 많이 알고갑니다!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위에 언급하신 '캔바'처럼 그래픽 디자인 도구가 한국에서도 만들어졌는데요.
    망고보드 (http://www.mangoboard.net/) 이곳도 한번 들어가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
    UI/UX 가 정말 간단해서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손쉽게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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